WannaFlySomeDay/UnityEngine - Shader

[SG] Shock Wave Effect SG

자전거통학 2024. 4. 1. 07:00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-spc1GJAtLY

 

 

기본 원리는 texture u, v 좌표를 원래 u, v 좌표에서 둥그런 모양으로 말아 올린 상태로 원이 커지도록 한다. 

 

따라서 우선 원 모양 값이 부드럽게 만들어지도록 u, v 값을 세팅한다. 

 

 

center와 size값을 이용해서 차를 만들고 그 차를 부드럽게 하여 원 모양을 얻었다. 

 

이에 원래 u, v 를 화면 위치, 비율 등을 감안하여 가공값을 찾는다. 

 

이후 최종 그래프. 

 

 

관련 material을 적용 후 최종 모습. 

 

'WannaFlySomeDay > UnityEngine - Shad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SG] Toon Shader Graph  (0) 2024.04.03
[SG] Damage Flash  (0) 2024.04.02
[SG] Sprite & Background Blur.  (0) 2024.03.31
[SG] Laser Beam Shader.  (0) 2024.03.30
[SG] Water Shader  (0) 2024.03.2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