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annaFlySomeDay/UnityEngine - Shader

[SG] Toon Shader Graph

자전거통학 2024. 4. 3. 01:46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MXZ578OXOog

 

 

기본 아이디어는 기본 텍스쳐에 그라데이션을 겹치는 것이다. 

어떻게 그라데이션을 만드는가, 

기본적으로 빛 방향과 노멀 방향을 알아서 dot product 연산을 한다. 

내적 연산 특성 상, 벡터 방향이 같으면 1, 90도 벌어지면 0, 그 뒤로는 음수값을 가진다. 

이 특성을 이용한다. 

 

그리고 쉐이딩 단계를 만들어야 하므로, 강제적으로 이 표현을 얻어내는 과정이 섞여 있다. 

 

그라데이션을 내적에 의해 얻는 부분. 

 

 

이 결과를 기존 텍스쳐와 결합한다. 

 

 

결과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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