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annaFlySomeDay/UnityEngine - Shader

[SG] Laser Beam Shader.

자전거통학 2024. 3. 30. 03:07

 

Rerference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OAfpDaAKVSE

 

 

Beam shader에 대해 알아본다. 

 

이 쉐이더는 외부 빛에 대한 처리가 필요없다. 따라서 Unlit shader로 제작한다. 

 

우선 빔 같은 이미지가 필요하다. 

이를 파라미터로 설정하도 하고 color에 연결한다.

 

흐르는 효과를 위해 time과 tiling and offset node를 연결하고 이를 빔 텍스쳐에 반영한다. 

 

또한 빔의 시작과 끝이 날카롭게 cut out되는 것을 막고 부드럽게 처리 하기위해 

부드러운 텍스처를 마스킹한다. 

 

 

 

여기에 더 능동감 있는 빔 연출을 위해, noise 텍스쳐 맵을 섞고 time을 연결해 역시 비슷한 흐름을 만든다. 

그리고 섞는다. 

 

최종 그래프. 

 

 

결과물. 

 

 

관련 텍스쳐 제작을 좀 더 다듬고, 

시작과 끝 부분에 파티클 같은 연출을 더 하면, 훨씬 더 fansy하게 보일 것 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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