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ater shader는 물 흐름에 따른 물결의 빛반사 표현 등이 중요하다.
우리가 여기서 설정할 값은 normal vector와 emission 값이 되겠다.
우선 보는 바와 같은 물 모양을 만들기 위해 Voronoi node를 사용한다.
이 노드를 Radial Shader node와 사용하면, 부분 부분 뭉쳐서 회전하는 표현을 얻을 수 있다.
원래의 voronoi node
Radial Shader를 UV에 연결 한 후.
이 값의 강도 및 칼라 설정 파라미터를 넣고,
시간흐름을 적용한 후 최종적으로 emitter 에 연결한다.
그러면 이대로 물 빛이 나게 될 것이다.
또한 물결을 치도록 하기위해 normal 을 설정한다.
물결 효과를 위해 gradient noise node를 사용한다.
높낮이 표현을 위해 이값을 normal 값으로 변환한 후, 정점의 normal 로 활용한다.
이때 역시 흐름을 표현하기 위해 time 노드와 연결해 준다.
최종적인 shader graph 모습.
결과
Reference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jBmBb-je4Lg&list=PLpPd_BKEUoYjcFaqriaMchx5gOqBs2tDh&index=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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