차기 프로젝트 개발을 위해 여러 가지 엔진을
고민하던 중, unity 3d 라는 엔진이 효율성이 좋다는 얘기를 듣고 한번 test를 해 보았다. 이 엔진의 홈페이지 이다. 통합 툴, 쉐이더, 물리, web 실행 지원, wii 퍼블리싱, scripting 등 각종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. 툴이 너무나 대단하여, 그냥 보기에는 코드 엔진 이라기 보다는 게임
제작 툴 덩어리에 가까워 보인다. Web page에 tutorial,
demo, 문서 등 여러 가지 지원이 준비되어 있고, 인디 버전 가격도 199$로 한번 해 봄(?)직 하다. Trial version을 다운받고 이런 저런 시도를 해 보았다. 물론 document pdf 문서를 다운받고 말이다. 프린트 해 보니, 120페이지 이상 되는 거대한 문서 뭉치가 프린트
되어, 영어를 모두 볼 엄두가 안났다. 투토리얼을 한 두개 실행해 보니, 생각보다 쉽지만은 않았으며, 제대로(?) 분석 해 봐야 하겠다는 생각을 되뇌이게 했다. 우선은 이 엔진을 써본 유경험자의 도움을 받아 더 많은 test와
데모에 적용을 해보고 포스팅을 이어 가는게 나을 것 같다. 아는 동생에게 live로 도움을 받고 엔진 분석을 거듭한 후에 분석과
포스팅은 이어진다…… Ps1. 이 엔진을 써 보신 분의 간략한 조언이나, 한글화된 문서가 있으면 공유 부탁 드립니다. :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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