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annaFlySomeDay/UnityEngine

[08.24.21] Timline Animation Transitioner.

자전거통학 2021. 8. 25. 05:00

Unity에서 animation system은 구조적으로 참 잘 되어 있다. 

블렌딩은 말 할 것도 없다. 

 

여러 object에게 다양한 animation을 데이터 화 한 TimeLine이라는 것도 있다. 

이것또한 직관적이고 참 잘 되어 있다. 

 

타임 라인 안에서 특정 객체의 animation과 그 보간 처리, 각종 속성 및, 트리거 함수 설정 등 매우 잘 만들어져 있다. 

 

다만 최근에 조금 아쉽다고 느낀 건 timeline이 종료되고 기본 animation으로 복귀할때, 혹은 다른 timeline간으로 전환할때 animation 보간이 부족하다고 느꼈다. (2019.2.21f 기준 - 딱히 어려운 기능이 아닌 바, 최신 버젼에서는 수정되었을 가능성도 있다.)

 

캐릭터 animation의 경우, 아래와 같이 바로 티가 난다. 

따라서 특정 animation에 한해, timeline 전환시 보간해 주는 코드를 적용하면 아래와 같이 해소 될 수 있다.

 

 

 

 

https://www.reddit.com/r/Unity3D/comments/7e0hf9/timeline_and_gameplay_how_to_blend/

 

Timeline and Gameplay... how to blend?

Is there a means by which to blend a character into a Timeline and then out of it? Currently it seems like the Timeline is divorced from existing...

www.reddit.com

character asset bundle link

https://assetstore.unity.com/packages/3d/animations/hq-fighting-animation-free-33478#content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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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ssetstore.unity.com

 

 

Ok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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